실비보험 개요 - 실비보험다이렉트

실비보험 개요

실비보험이란?
실비보험이란?
국민건강보험에서 기본 보장하는 급여항목 외 비급여항목을 보장하는 것이 실비보험입니다.
실손보험 의료실비보험 모두 같은 말로 병원비에 대한 지출 부담을 줄이는 것으로 해당 특약에 가입할 경우 MRI 혹은 CT와 같은 특수검사비나 암, 뇌졸중과 같은 고액의 중증질환, 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작은 질병에서 큰 질병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다른 보험에 비해 보장받는 횟수가 많고 실생활에서 유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암보험의 경우 특정 암에 걸려야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 반면 실비보험은 특정한 질병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보험료
보험료
실비보험 가입 시 보험료는 중요한 사항인데 보장내용이 넓더라도 지출과 수입에 맞지 않다면 장기적인 유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 설계 시 자신의 건강상태와 재정상태에 알맞은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가족력이 있는 경우 해당 보장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전 질병에 대해 가입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입 전 조건을 따져서 추후 원활한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 설계시 보장내용이 같더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면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도를 확인하여 보장금 지급 속도와 청구절차에 대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성
필요성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확인해야할 사항은 보장내용이 필요한지입니다.

물론 실비보험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보험이며 건강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사람이더라도 상해나 질병을 100% 예방하기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바깥에서 활동이 많은 분들의 경우 전염 질병이나 위험에 더 노출되는데 실비보험은 이러한 질병 및 상해에 대한 직접적인 원인으로 의료비 지출 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장받는 횟수가 많은편입니다.

또한, 어떤 질병에 걸릴 지 예측하기 어렵더라도 특정한 질병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지 않습니다.
보장내용
보장내용
실비보험은 크게 입원비, 통원치료비, 약제비, 특수검사비 그리고 연간보장한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비는 최대 5천만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상급병실 이용 시 50% 보장, 1일 10만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치료비는 30만 원 보장한도로 외래비, 처방조제비를 합산하여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급여항목은 10%, 비급여항목은 20% 자기부담금이 생기며 각 연 180회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약제비는 의사 진단하에 처방받은 약을 보장받을 수 있으나 진통제나 홍삼과 같은 개인이 약국에서 구매한 약은 실손보장되지 않습니다.